News
N0. 1
공동육아 연결 플렛폼 APP ‘플레이데이트(Playdate)’ 런칭
작성자 : 관리자
2022 / 06 / 20

-     동네 이웃과 이웃을 이어주는 공동육아 연결 서비스

-     연령대별 육아정보 및 동네별 핫플레이스 기능 제공


공동육아 연결 플렛폼 ‘플레이데이트(Playdate/이하 ‘플데’)’가 정식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공공교육이 원활히 진행되지 못하고, 학교와 학원에 보내기 어려운 상황에서 갈수록 교육격차는 커지고, 영유아 육아의 강도는 더해져 가는 현실이다.

 

‘플데’는 양육자들 간의 양육 경험이 부족한 부분을 함께 채워 나가고 소통하며 내 자녀 뿐만

아니라 타인의 자녀 돌봄을 통해 건강하고 책임감 있는 육아 환경을 만들자는 취지로 시작되었다.

내 자녀의 양육을 함께 할 양육 동반자를 쉽게 찾고, 정보를 공유하는 맞춤형 양육 컨텐츠로서

양육의 노하우를 나눌 수 있는 제반 여건을 구축했다.

 

‘플데’는 양육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원하는 시간대, 상대의 연령대를 선택해 접촉함으로써 양육자의 특성과 연관된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다. 사용자는 ‘플데’ 앱을 통해 지도상에서 주변 양육자를 조회할 수 있고, 1대1 및 그룹 채팅을 통해 공동육아 장소와 시간을 정할 수 있다.

 

‘플데’는 개인 정보의 노출에 있어서도 신경을 썼다. 앱 상에서 아이 연령대와 아이 성별 등 공동 육아에 필요한 육아 정보만 노출되고, 전화번호 등 민감한 개인정보는 다른 사용자들이 조회할 수 없도록 구현했다. 사용자는 거주지의 도로명이나 읍/면/동까지만 기재하고 아파트 동ㆍ호수 등 상세 주소를 기입하지 않아도 된다.

 

이외에도 영유아와 동반이 가능한 장소(일명 ‘핫플레이스’)를 지도상으로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앱 상에 등록된 ‘거주지 기반’으로 핫플레이스를 검색할 수 있고, 위치 정보 권한을 사용자가 직접 활성화시키면 ‘현 위치 기반’으로도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의 연령대에 맞는 육아 정보 열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엄선한 베스트셀러 육아 서적이 노트 필기 방식으로 요약되어 있어 도서 탐색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관심있는 육아 서적 및 육아 용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연결해 두었다.

 

더불어, 육아에 대한 소소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플데 인스타그램 계정(playdate_kr)에 인스타툰(인스타그램과 웹툰을 합성한 단어)을 매주 2회 연재하는 등 육아에 관해 다양한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플데’의 궁극적인 목표는 첫째, 동네 사람들끼리 아이들을 데리고 함께 운동 및 학습 등을 할 수 있도록 연결고리가 되는 것과 둘째, 유익한 육아정보 발굴에 있어 지역 맘카페ㆍ블로그 등 여러 매체를 통하지 않아도 한 플랫폼에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시-공간적 제약으로부터 자유롭고 상호 신뢰가 바탕이 되는 관계 지향적 양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플데’ 권민아 대표는 “플데 서비스는 체험을 기반으로 한 실질적인 서비스이므로 이를 통해 다수의 양육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유익함과 편리함을 체험하면서 육아 스트레스가 다소 감소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플레이데이트 홈페이지 : www.playdate.co.kr